수십억짜리 인테리어를 깔아놓은 살롱이지만
그 내부를 채우는 음성이 초특급 싸구려라면
수십억의 인테리어 효과는 눈앞에서 사라진다.
언어서비스의 제공은
고객으로 하여금 상대방이 아닌 나자신의 격이 올라가는
나를 상대하는 사람의 품격 이상이 나의 품격이라는
기본적인 인식이 깔려있기 때문이다.
조금 꼬아서 이야기하니 오해가 있을지 모르겟다만,
쉽게이야기해서
우리는 품격있는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고싶다.
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
저렴한 풍의 언어를 사용한다면
제아무리 수십억 인테리어 살롱에 앉아있어봤자
내자신이 싸구려가 된 느낌을 지울 수 는 없을 것이다.
고객이 살롱에 입장하는 순간부터
매장을 나가는 순간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는
고객서비스를 위한 수십 수백가지 선택을 하게 된다.
사람은 오감을 사용하여 만족감을 느끼고,
그중 하나만 "특별하게" 불만족을 하더라도
서비스점수에 별하나가 깎일 수 밖에 없다
시각 청각 촉각 중 우리의 의지로 만족을 줄수 있는것,
우리의 실수로 불만족을 줄 수 있는것.
청각의 일부분인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이다.
이제부터는 우리가 살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언어적 서비스의 실수와
추천하는 언어서비스의 영역들을
편하게 나열하며 이야기 해 보겠다.
언어는 운동과 같이 계속 훈련하고 반복해야
진정한 내것이 된다.
노력이 첨가되지 않으면
가짜로는 절대 내것이 될 수 없는 영역이기에
함께 노력해보자.